Samsung Card Chatbot
샘과 티피가 전하는 삼성카드 대화형 챗봇

Situation 삼성카드 현 고객과 잠재고객의 니즈를 지능화된 봇을 통해 비대면으로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챗봇 이용 중 고객이 자주 접하는 실패 경험을 줄이는 소극적인 봇 프로젝트가 아닌 고객의 데이터베이스와 정보를 활용해 기존 디지털 채널의 사용성을 넘어서는 지능화된 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삼성카드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고객 센터의 기능을 브랜드 정서가 반영된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삼성카드 대화형 봇만의 서비스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대화형 봇의 퍼스널 아이덴티티를 설정하고 이를 반영한 캐릭터를 개발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고객의 요구를 이해할 수 있는 엔진, 고객의 니즈를 발굴하는 UX, 이에 대한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고객과 친근하게 대화하는 봇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챗봇의 가능성을 제시하였고 비대면 서비스의 성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CLIENT Samsung Card SERVICE UX Consulting UI Design



SamsungCard Chatbot
Platform Design K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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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Card Chatbot
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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