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Class] 우리는 어떤 디자이너입니까?

2019년 3월 13일(수) 라이트브레인에서는 ‘디자이너의 삶, 배달의 민족 디자인 프로세스. 브랜딩. 미래, 문화 ‘라는 주제로 (주)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한명수 CCO(이사)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열번째 Seed Class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
한명수 이사는 ‘배민스러움’을 훌륭하게 쌓아가고 있는 배달의민족의 외부 브랜딩, 그리고 조직에 고유의 색을 입히는 내부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들을 유쾌하고 진솔하게 풀어내었습니다.
그 쓸데없는 노력들과 일에 대한 몰입, 세련되기보다는 사랑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내부 구성원들도 업의 개념을 체화시키고 그들부터 만족시켜 팬으로 만들어 외부로 알려지게 하는 과정 등 배달의 민족 디자인과 브랜딩에 대한 꾸밈 없는 이야기들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쁜 가운데 흔쾌히 시간을 내어 열번째 Seed Man이 되어주신 한명수님께 감사드리며, 함께한 시간을 통해  구성원들 모두 ‘디자이너의 일과 삶’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같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강연 내용은 RightBrain lab 블로그를 통해 공유해 드립니다.

 

 

* 성장의 씨앗이 되는 교실, Seed Class
항상 지식과 지혜에 목말라 하며, 업의 전문가로서뿐만 아니라 존재적 인간으로서 더욱 성숙하고 발전하길 바라는 그 바람의 씨앗에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Seed Class가 만들어졌으며 강연자는 Seed Man으로 명명하고 있다.
강의자와 강의 주제의 경계는 없으며 우리의 업에 맞닿아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구성원의 역량발전에 기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문적 가치와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 열번째 Seed Man, 한명수 이사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CCO(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사)
前 SK커뮤니케이션즈 / SK플래닛 상무(UX 디렉터)
FID, FRUM, INNOIZ 디렉터

 

01

02

03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