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Map Life

오프라인 이벤트 기반의 큐레이션 서비스

Project Description

CLIENT SK 플래닛 주식회사
기간 2015-02-01 ~ 2015-09-18
참여자 김유진(PM), 민보영, 최길수, 최순호, 이진, 이미숙, 주세영, 최아름

tmaplife_title

tmaplife_img01

line_01
Overview

우리 주변에는 놓치기 쉬운 또는 숨겨져 있는 오프라인 문화생활이 많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일일이 검색하고 비교하기는 사실 번거롭고 귀찮은 일입니다.
T map life에서는 흩어져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고,
‘좋아요’를 통해 언제든 다시 확인할 수 있는 ‘Offline Event Curation Service’ 입니다.

T map Life는 SK Planet의 T map과 연계한 PC & Mobile Web service 이며,
T map 이외에도 Syrup, Syrup order, 11번가, T 멤버십, OK 캐시백과 연계되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나은 서비스를 지향하기 위해 추후 어플리케이션 채널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특징은 오프라인 이벤트라는 특성상 자가용 또는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을 감안해 이를 T Map과 연계하여 정보확인 > 위치확인 > 이동 이라는
사용자 경험에 맞춰 한번에 연동될 수 있도록 구축한 점입니다.

 

line_01
Analysis

해당 프로젝트의 타겟은 10대~20대 학생 및 20대~30대 직장인을 주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직접 찾기 어려운 이벤트를 개인 성향에 맞추어 제공함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검색 코스트,
기회상실 리스크, 관리 코스트를 줄이거나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tmaplife_img02

 

SK Planet의 크롤링, 분석, 분류 솔루션을 베이스로 특정 키워드나 특정 웹사이트에서 수집한
오프라인 이벤트 관련 데이터를 사용자 성향에 맞게 다시 구분하여 큐레이션 해주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근간의 가장 기본적인 목표는 사용자가 힘들이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야 하고, 쉽게 브라우징이 가능해야 하며,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구축해내는 것이었습니다.

tmaplife_img03

 

line_01
Strategy

첫째 Optimal Browsing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기반의 카드형 UI 선정하고,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른
검색 및 Filtering & Sorting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둘째, Easy Like & Easy Related
카드형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탐색하며, 원하는 이벤트를 손쉽게 like 할 수 있는 기능 제공하고
Like한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페이지 구성과, 콘텐츠 상태의 확인이 수월할 수 있는
Flag 기능 제공하였습니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보다 풍성한 정보를 제공하며 쉽게
Related 콘텐츠와 T map의 네비게이션 App으로 연결되는 동선 제공하였습니다.

셋째, Quick Share
다양한 SNS Share 채널 제공으로 콘텐츠 파급력을 기대, 콘텐츠를 평가하고 다른 사용자들에게
장점을 알려 줄 수 있는 Comment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tmaplife_img04 

 

line_01
Output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방법론으로 애자일(Agile) 방식을 채택하여, 각각의 기능을
모듈화 함으로 기능의 추가 및 삭제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합니다.
모든 데이터를 통계화 하고 모니터링 하여 개선이 필요한 항목의 도출부터 수정/보완까지의
작업이 매우 빠른 시간 안에 가능한 구조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해 나가고 있는 지금 이 시간에도 진화하고 있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tmaplife_img05

tmaplife_img06

tmaplife_img07

tmaplife_img08

tmaplife_img09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