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mart Cart

세계 최초의 신개념 쇼핑 서비스

Project Description

CLIENT SK PLANET
기간 ~ 2012.03
참여자 정경수, 윤인선, 진윤환, 최순호, 안송이, 김태숙, 김도연, 최은현, 황소영

p_99_01

p_99_02

line_01
Overview
스마트 카트는 스마트폰과 결합된 형태로는 세계 최초의 신개념 쇼핑 서비스 입니다.

고객은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집이나 매장 밖에서 쇼핑/할인 정보를 확인하고, 매장 내에서는 스마트 카트와 연동하여 상품/할인/쿠폰 정보 등을 고객의 위치에 따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증강현실을 통한 현장 쿠폰 수령, 추천상품 정보 조회 등도 가능하고 상품 결제시에는 쿠폰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 영수증, 멤버쉽 정보의 조회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카트는 고객의 쇼핑절차를 분석해 가장 가치 있는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 카트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라이트브레인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도출, 가장 합리적인 UI 컨셉을 수립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line_01
Analysis & Concept
가치있는 사용자 경험을 위한 Focus & Super Minimal

쇼핑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국내 및 중국 소비자 분석과 관련된 각종 기사, 자료, 논문을 수집하여 시사점을 도출하고, Use Case Scenario 분석을 실시, 주요 타겟을 설정하기 위해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환경 분석과 사용자 그룹을 설정하였다.

현장 경험과 아이데이션의 결과로 드디어 생각이 하나로 모아지기 시작하였다. 마켓이 가지는 복잡함과 다양성 때문에 가치있는 쇼핑을 도와주기 위해 스마트 카트는 단순하고 집중적이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여러번의 컨셉 스케치를 거쳐 점점 더 단순하고 집중도 있는 와이어 프레임이 완성되었다.

다루기 쉬운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포인트만 강조하는 최소화 전략으로 상품과 컨텐츠에 대한 집중을 돕는 디자인을 위해 고민을 거듭한 결과 Super Minimal이라는 Creative Concept이 탄생하였다.

line_01
UI/GUI Rules
Super Minimal과 Focus를 실현하기 위해 간결한 정보제공, 조작의 최소화에 대한 5가지 UI/GUI 룰을 세웠다.

1. Valual : 고객의 쇼핑 절차를 분석해 가치있는 쇼핑을 Support
2. Super Minimal : 쉽고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포인트만 강조하는 최소화 전략
3. Consistency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을 극대화
4. Focus : 복잡한 환경에서 정보를 얻기 위해 집중할 수 있는 UI/GUI
5. Optimal : Device의 성능을 최대한 고려

line_01
Design Output

p_99_03

p_99_04

p_99_05

p_99_06
p_99_07
p_99_08

 

Related Project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