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P Global Japan ‘qiip’

언제 어디서나 즐거움을 Get!!

Project Description

CLIENT SK Planet
기간 ~ 2013.03.30
참여자 정경수(PM), 윤인선, 진윤환, 최순호 / Design : 안송이, 김태숙, 김도연 / Publishing : 최은현, 황소영

201401_02

line_01
Situation

T store를 일본으로! T store의 콘텐츠와 마켓 구축 경험을 일본에 이식하여 Global Market의 초석으로 만들고, Mobile App 뿐 아니라 PC / Mobile Web으로 구매 포인트를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게 어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201401_03

line_01
Analysis

Step 1  T store와 관련 서비스 분석

원활한 서비스 구축을 위해 T store Project 경험이 있는 인원이 다수 참여하였고, 구성원 들의 Know-how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T store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01_04

Step 2  일본 웹서비스 분석

현지 사용자에게 보다 익숙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 내 인기 서비스의 Design Concept, GUI와 UX를 벤치마킹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한국의 서비스와 많은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것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논의를 거듭하였습니다.

201401_05

Step 3  일본 현지 협력사 컨설팅

회원가입, 상품 구매 등에 대한 Work Flow부터 주요 키워드 설정과 SEO 전략, Look & Feel 등 서비스 전반이 조금 더 일본 ‘감각’으로 맞춰져야 한다는 판단 하에 일본 현지 협력사의 컨설팅도 받았습니다.

201401_06

201401_17
line_01
Insight & Ideation

Goal 1  다양한 소비패턴 수용
app 구매 포인트 확대. 쉽고 편한 구매 프로세스. 일본 내 주요 결제 시스템 수용. 추천 기능 강화

Goal 2  일본인에게 익숙한 웹 경험 제공
일본 주요 웹 서비스의 Work Flow와 UI 차용. 만화 같은 색상과 폰트. 친숙하고 귀여운 일러스트 활용.

Goal 3  두근두근 즐거운 쇼핑
Character Storytelling 기법 활용. 화려하고 즐거운 Look & Feel. SNS를 통한 어플 정보 공유.

line_01
Concept & Rule

Key Word

qiip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 판매자가 qiip을 통해 유기적으로 관계되며, 구매 포인트는 각기 자기완결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401_07

201401_08

201401_10
Motif Concept

PC Web / Mobile Web / Mobile 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qiip에서 판매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핵심 가치로 삼았습니다. 어플을 사고파는 쇼핑몰이 아닌 즐거움과 가치를 선사하는 놀이터로 만들고 싶은 저희의 고민을 담았습니다.

Character Design

qiip 서비스의 Character는 일본의 테루테루보즈(일본어: 照る照る坊主)를 모티브로 삼아 탄생되었습니다. 밝은 표정으로 이용방법을 안내해 주기도 하고,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때는 뚱한 표정을 짓기도 하는 귀여운 녀석입니다.

201401_09

line_01
Output

201401_11

201401_12

201401_13

201401_14

201401_15

Related Project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