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넷 홍보영상 제작

새로운 도전, 서비스를 그리다.

Project Description

CLIENT 창업진흥원
기간 2013.01 ~ 2013.02
참여자 김민수(PM) / Design : 안송이, 김미진, 인은지 / Motion : 장하영 / Music : 문서인

por_06_01
‘창업넷 홍보영상’은 창업 Potal Site로 통합 구축되는 ‘창업넷’의 주요 서비스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창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한 홍보 영상입니다.

por_06_02
line_01
Mission

창업에 대한 인식을 바꿔라

일반인이 접근하기에 다소 어렵고 부담스러운 창업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방법 모색

모든 연령층에 다가가라

창업넷’의 Target은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창업에 목적을 둔 기업 또는 개인’으로 누구나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구성

짧은 시간에 인지시켜라

시책설명회, 워크샵 홍보, 바이럴 마케팅 용도의 홍보영상으로 짧지만 임팩트있는 구성 필요

line_01
Analysis

‘창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창업넷을 홍보하기 위해 무엇보다 ‘창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했습니다. 창업진흥원 전문가에게 대한민국 창업 시스템에 대한 자문을 구하고, 창업 관련 자료와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창업넷 주요 서비스 분석

‘창업넷’ 9개의 창업관련 정보 사이트가 통폐합 되는 만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주요 서비스를 간추려 특징을 파악했습니다.

Benchmarking

보다 쉽고 친숙한 영상 제작을 위해 유관 자료들에 대한 Benchmarking을 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전반적인 스토리 컨셉에 대한 논의를 거듭했습니다.

por_06_04

line_01
Storytelling

7가지의 Chapter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보다 이해하기 쉬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전반적인 스토리텔링이 필요했습니다. 서비스에 따라 지원하는 창업자의 연령층이나 직업군이 구분된다는 것에 힌트를 얻어 각 Chapter 별로 스토리를 이끌어나갈 캐릭터를 생성하였습니다.

por_06_05

image_line_4

por_06_06

image_line_4

por_06_07

image_line_4

por_06_08

por_06_10

Motif Concept : 서비스를 그리다.

이미지와 모션으로만 메세지를 전달할수 있는… 일반인에게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쉽게 전달하고 쉽게 이해되도록 서비스를 그리고자 했습니다.

Design Concept : 서비스를 도식화한 인포그라피 모션 방식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창업 지원에 대한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서는 이를 단순화 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이에 따라 서비스를 1차적으로 도식화하여 표현했습니다.

Color System : Vivid & Modern

중소기업청 로고 컬러를 각 Chapter의 point color로 사용하고 주요 메타포 외에는 Modern한 color를 사용하여 주목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Related Projects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