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HappyBath

자연오감(自然五感) 해피바스

Project Description

CLIENT 아모레퍼시픽
기간 ~ 2012.02
참여자 김수현(PM) / Design : 최은숙, 김태숙 / Flash : 이혜정, 장하영

Launch 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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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는 자연성분을 그대로 담기 위해, 자연을 또다른 형태로 전달하고자 하는 ‘진심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브랜드 입니다.
가장 친숙한 바디케어 제품 이외에도 훼이셜 클렌징, 썬케어 및 베이비/키즈 라인이 런칭되어
우리 생활 속에서 한층 더 가까이 다가오게 되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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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Concept

해피바스의 “해피”를 찾아서

‘자연’, ‘천생성분’, ‘유기농’, ‘믿을 수 있는’, ‘좋은 원료를 쓰는’…

저 단어와 컨셉들은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닌, 너무나도 흔한 것들입니다.
그러하기에, ‘해피바스만의 identity’가 녹아있는 자연을 찾기란 결코 쉬운 과정은 아니었습니다.
‘자연’을 토대로 하되, ‘Happy’가 녹아져나와야만 한다는 것.
그것이 ‘해피바스’가 가진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이라는 것.
해피바스에서는 조금 의외성을 주더라도 ‘Happiness’가 있어야 한다는 것.
발로 뛰어다니고, 머리에 쥐내리도록 고민한 끝에 우리가 내린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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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newal Key Points

1. 내게 맞는 제품, 향을 찾자! – 개인 맞춤형 진단 콘텐츠 신설

내 피부 타입과 고민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관리법과 생활팁을 알려주며 적절한 제품도 추천해 주는 “내게 맞는 제품 찾기”
내게 어울리는 향은 어떤 것일까?내 취미와 취향을 진단해주고 그에 맞는 향 타입을 알려주는 “내게 맞는 향 찾기”
기존과 달리, 각 개인의 고민과 타입에 따라 진단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컨텐츠를 만들었답니다.

 

2. 편하게 읽자! – 제품 및 제품 부가정보 강화

주력 제품의 경우, 보다 힘있는 비쥬얼, 다이어그램 등으로 더욱 보기 편하게, 제품의 성분과 향에 대한 정보도 한 눈에 보고,
바로 이동할 수 있게, 온라인 숍에서 ‘기획전’을 하고 있을 경우에 바로 링크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각 계절의 특성에 따라 어떤 케어가 필요한지, 또 그 케어에 적합한 제품들은 무엇이 있는지를 알려주는 4계절 해피 솔루션.
제품에 대한 정보와 그에 대한 부가정보를 강화하면서도, 비쥬얼 요소를 적절히 사용해 보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3. 공유와 소통으로 거듭나자! – ‘트윗’과 ‘좋아요’ 버튼, 페북과 트윗 동시 글 작성 구현

‘트윗’과 ‘좋아요’ 버튼을 통해,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언제든 쉐어링 할 수 있으며, 해피바스 제품체험단 “해피그리너”의 제품후기는 쉽게 볼 수 있고,
또 마음에 든 콘텐츠의 경우 “좋아요”를 통해 페이스북으로 공유도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또, ‘제품체험단 해피그리너’를 신청하거나, 제품체험단으로 선발되셔서 체험후기를 작성하실 때, 내가 쓴 글이 해피바스 브랜드 사이트와
페이스북에 동시에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해,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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