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룸 알람 App

영양가 있는 센트룸 알람 App

Project Description

CLIENT (주)한국화이자제약
기간 2012.12.21~2013.03.28
참여자 진초아(PM), 김병수, 윤혜진, 김태숙, 정훈구
AWARDS &Award Life&Entertainment 부문 Winner 수상. FWA Mobile of the day 선정

alarmapp_2

센트룸 알람 App은 알람과 문자메시지를 융합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가족 및 지인과 나의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센트룸 알람 App으로 가족 및 지인과 알람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함께 건강을 챙기고, 송중기의 꼼지락 체조로 나의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화된 사회에서 단순히 연락만 하는 유대관계의 개념에서 더 나아가 서로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신개념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입니다.

line_01
Analysis
사용자 분석

센트룸 알람 App은 기본적으로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이만, 이용목적에 따른 사용패턴을 조사 분석하여 추출한 주요포인를 UI기획 및 GUI디자인에 적용하여 보다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구축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자 분석

기존의 다양한 알람서비스와 문자서비스의 세부적인 기능을 조사 분석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기능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line_01
Insight & ideation
다각도로 분석한 결과 전체적인 구성은 사용자들이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문자서비스를 바탕으로 본 서비스에 적합한 알람 기능을 부합하는 방향으로 정리하였습니다.


alarmapp_3

또한, 이용목적에 따른 사용자 패턴을 조사 분석하여 UI기획과 GUI디자인 진행 시 이를 바탕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알람메시지 주 발신자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고,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릴 젊은 사용자.
쉽고 즐거운 UI
SNS 서비스 연계를 통한 콘텐츠 공유

 

알람메시지 주 수신자

스마트폰 활용도가 낮고, 건강 케어가 필요한 연세가 있는 사용자
쉽고 명확한 UI
가독성을 고려한 텍스트

line_01
UI Concept
영양가 있는 센트룸 알람 App!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명확한 사용성을 바탕으로 한 UX/UI기획과 가족 및 지인과 함께한다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GUI 디자인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첫 화면에 주요 기능만 노출하여 원하는 기능을 빠르고 혼동 없이 이용가능

알람 메시지 전송 시간/주기 설정기능으로 매번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임

센트룸 브랜드 컬러와 알약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적용하여 센트룸 아이덴티티 표현

연령층이 높은 고객의 가독성을 위한 텍스트 크기 고려


alarmapp_4

line_01
Output


alarmapp_5

alarmapp_6

alarmapp_7

alarmapp_8


Related Projects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