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 O2O 서비스 WingK

교보문고 방문자들을 위한 200%활용 팁

Project Description

CLIENT ㈜ 교보문고
기간 2014-10-01 ~ 2015-06-30
참여자 진윤환(PM), 전서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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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에서 날개를 달다!
교보문고를 여행하는 당신을 위한 안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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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윙크(WingK)는 비콘(블루투스를 이용한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통신 기술) 및 위치기반 플랫폼을
적용한 교보문고의 O2O 서비스로, 모바일교보문고앱에서 사용자의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쳐
제공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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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is

초기 서비스 기획시 1주일에 거쳐 매 장내 사용자에 대한 설문조사, 포인트 관찰 및 쉐도우 트래킹,
서비스 사업자와의 그룹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의 핵심니즈와 함께 사업적 방향성을 함께 고려하여
아이데이션을 진행했습니다.

– 외부 잠재고객, 광화문점 고객, 직원 핵심 요구 및 동선 파악 기반
– 고객의 위치에서 각각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위치 기반을 통한 적합한 메시지 전달을 통해 구매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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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

윙크는 먼저 고객이 매장 내 이동 시 구역별 특화된 서비스를 잠금화면을 통해 제공합니다.
윙크를 실행한 후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윙크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매장안내 , 바로드림, 나의 북클럽, 이벤트, 알림 등의 메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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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이동 동선에 따라
맞춤 서비스 제공

이후 윙크에서 제공되는 매장안내를 따라 사용자가 이동하는 동선에 따라 각종 서적 정보,
핫트렉스 판매 특정 제품 정보 및 할인 쿠폰 등이 팝업 형태로 띄워집니다.
매장 내 특정 Zone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한 eBook도 제공되며, 사용자는 소설 Zone, 핫트랙스 등
특정 구역에서 그 특성에 맞는 정보 및 할인쿠폰 등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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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로모드
휴대폰 회전만으로 가편하게
누릴 수 있는 서비스

또한 윙크(WingK) 실행 중 가로모드 회전만으로 개인의 회원카드 확인 및 포인트 할인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으로 할인된 가격의 책을 구매한 후 매장 내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바로드림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연동함으로써 고객의 매장이용 편의성을 개선하였습니다.
BLE(Bluetooth Low Energy)기반의 Android 4.3버전 이상 스마트폰에서 우선 제공되며,
향후 iOS 7 이상의 아이폰에도 제공될 예정이며,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타 영업점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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