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캠페인] 라이트브레인 “가치하자” 캠페인 시즌 2

가치하자 시즌 2 이미지

 

라이트브레인 “가치하자” 두 번째 주제는 Research 입니다.

보통 환경분석 또는 벤치마크라는 이름으로 이뤄지는 사전 조사에 있어서 다양한 소스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장 현황, 고객 성향, 최근 기술동향 또는 디자인 트랜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조사 활용을 수행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웹사이트를 공유하고 체계적으로 목록화 하자는 것이 이번 두 번째 주제의 취지입니다.

5월 한달 동안 댓글을 통하여 전략기획디자인기술 등 분야를 망라하고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해주세요.

예시) SERI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지식과 정보 공유사이트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동향 및 전망 리포트가 주기적으로배포되고 있어, 최근 시장 동향 조사 및 전망의 리소스 활용하면 좋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연구보고서 (http://www.kisa.or.kr/public/library/reportList.jsp):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실시한 각종 연구자료를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양한 실태조사의 결과, 시장의 이슈에 대한 대응 방안, 기술적 연구 결과 등이 매우 자주 업데이트 되고 있어 기초자료 검색의 리소스로 활용하면 좋다.

 Fred Cavazza (www.fredcavazza.net): 프랑스 IT전문가의 블로그이다. 블로그의 99%가 프랑스어로 쓰여져 있고 1%정도만 영어이다. 하지만 영어로 된 많은 영상과 그래프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내용을 모두 읽지 않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 인터넷 시장, UX나 UI와 관련된 최신 동향이나 연구방법을 시청각 자료로 제공한다. 머리가 아플 때 들러서 둘러보면 정보와 함께 재미도 얻을 수 있다.

사례를 제시해주신 분들 중 좋은 사례3개를 선정하여 각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