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레인, ‘올레 tv 모바일’ 제4회 잇어워드 본상 수상

‘올레 tv 모바일’ 이 2015 제4회 잇어워드(It-award) 디지털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잇어워드는 당해 연도 베스트 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서, 디자인 언론매체 기자단의 추천, 현장 전문가의 추천을 받은 후보작 중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CEO 등을 상대로 평가질문조사 진행 및 평가 의견을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한국디자인기업협회와 디자인정글㈜의 주최로 2011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4회를 맞이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olleh TV와 연계된 모바일 영상 시청서비스로, 2014년 11월 모바일 TV 서비스 중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전면적인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단순한 사용성 개선을 위한 고도화가 아닌 사용자와 사업자의 새로운 니즈를 반영하고 상품전략이 반영된 새로운 UX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모바일 TV 서비스의 또 한번의 진화를 구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을 비롯한 잇어워드 본상 수상작들은 오는 2015년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디자인코리아의 한국디자인기업협회 부스에 전시됩니다.
1년여의 기간동안 새로운 올레 tv 모바일을 탄생시키기까지의 여정을 아래 동영상에 간단히 담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