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라이트브레인 가치디자인그룹 세미나 후기

지난 4월 8일(금) 가치디자인그룹 2차 세미나가 라이트브레인 커뮤니케이션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라이트브레인 스스로의 연구와 발표를 통해 내부 역량을 높이고, 외부적으로는 전문가로 포지셔닝하기 위한 준비과정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세미나는 디자인적 사고하기/ N-Screen전략/ 폰트 저작권/ Color/ Android 9 Patch/ 사용자 경험 디자인/ 모바일웹 디자인의 고려사항/ 21세기 디자인 동향: 사용자 중심 디자인 총 8개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발표는 가치디자인그룹 직원분들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바쁜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하셨던 직원분들을 위해 사진을 통해 유익했던 세미나 현장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미나의 스타트를 끊어주신 분은 “디자인적 사고하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해주신 이진사원님입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디자인적 사고하기

 

다음 주자인 변혜진사원님께서는 “N-Screen 전략”에 대해 발표해주셨습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N-Screen 전략

 

정방글선임님께서는 “폰트 저작권”이란 주제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폰트 저작권

 

네 번째 순서로는 하은희사원님께서 “Color”란 주제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주셨습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Color

 

다음은 “Android 9 Patch”라는 주제로 최윤미선임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Android 9 Patch

 

이제 점점 세미나의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섯 번째 순서로 김나나사원님께서 “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관하여 설명해주셨습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사용자 경험 디자인

 

다음 순서로 추선영사원님께서 “모바일웹 디자인의 고려사항”에 대해 발표해주셨습니다.

가치디자인 세미나_모바일웹 디자인의 고려사항

 

드디어 마지막 순서! 대미의 장식을 해주신 정의란사원님. “21세기 디자인 동향: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란 주제로 발표해주셨습니다.

 

이렇게 총 8분이 세미나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시고 발표해주셨습니다. 덕분에 라이트브레인 스마트플레이어들은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많은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발표가 모두 끝났지만 앞으로 더욱 성공적인 세미나를 위하여 서로에게 피드백을 해주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시간보다 뜨거웠던 토론 분위기!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가치디자인 세미나_토론

 

라이트브레인의 2011년 가치디자인그룹 세미나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세미나를 통해서 한 단계씩 도약하는 라이트브레인이 되길 바라며 이상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세미나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