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캠페인] 라이트브레인 “가치하자” 캠페인 시즌 5

가치하자 시즌 5

 

라이트브레인 “가치하자” 다섯 번째 주제는 “Our Core Value, 우리의 핵심가치 찾기”입니다.

우리는 지난 여름 워크샵에서 이미 핵심가치와 이에 대한 실천방안을 토론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과 내재화 활동은 미뤄왔었습니다. 이유는 핵심 가치 선정과 실천 방안에 대해 전 구성원들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고, 이러한 활동이 왜 필요한 지에 대한 이해의 공유도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이 번 기회를 통해 가치관 수립의 필요에 대해 전 직원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모두가 동감할 수 있는 가치 체계를 수립하고자 합니다. 또한 각 가치에 대한 실천 방안들도 우선 순위를 두고 선정할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2012년부터 경영진과 구성원 모두가 핵심 가치를 추구하고 이를 토대로 의사결정의 판단과 실천을 할 수 있게끔 다양한 내재화 과정과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미 가치관 수립에 대한 일정은 시작되었습니다. 황기석 대표가 14분의 CA(Change Agent)에게 가치관 수립의 필요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셨고 11월말과 12월초에는 CA분들이 전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우리의 핵심 가치를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라이트브레인의 주인으로서 우리의 나아갈 바를 제시할 이번 일정에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