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브레인 UX1 Method Card 구매안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최고의 도구, “때로는 형식이 내용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UX1 Method Card는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그룹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때 쓰는 도구입니다.
UX1 Method Card는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Human Desire Card : 인간이면 누구나 갖는 심리학적 본성들
• Keyword Card :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카테고리들
• Context Card : 사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상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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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od Card가 무엇인가요?

좋은 아이디어는 특정한 서비스 분야에서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하면서 사용자들의 니즈(Human Desire Card)를 만족시킬 때 나올 수 있습니다. UX1 Method Card는 서비스 분야(Keyword Card), 구체적인 상황(Context Card), 사용자들의 니즈(Human Desire Card)를 체계화시킨 카드이며, 각 섹션별로 30~50장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작위로 3개의 카드를 선택한 다음, 3개의 카드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도식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까요?

UX1 Method Card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UX 프로젝트의 다음 단계에서 활용하신다면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 UX Challenge 수립
– 주어진 비즈니스 목표를 가지고 어떤 가치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지 검토해 볼 때
• Field Research
– 참여자들로 하여금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도출하고자 할 때 (그룹 인터뷰시에 특히 좋습니다)
• Service Ideation :
– 새로운 전략과 서비스 구성방안을 좀 더 상세화시키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도출할 때
어떻게 사용할까요?

사용 목적에 따라 약간씩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안내 : 3~4명으로 조를 구성하고, 사회자가 진행 목적 및 방법을 안내
② 토론 : 각 조별로 섹션당 1개씩의 카드를 임의로 고른 다음, 3장의 카드를 통해서 도출할 수 있는 가치나 아이디어를 토론
③ 발표 : 조별로 토론한 결과를 모든 참가자들이 모인 가운데에서 발표
④ 검토 : 다른 조에서 발표한 내용에 대해서 질문을 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기
과정사진
구매방법

UX1 Method Card는 130여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라이트브레인 UX1 컨설팅그룹의 노하우가 담긴 UX1 Method Card를 구입하셔서 회사나 소모임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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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입 문의 : 한주연 팀장  (jyh@rightbrain.co.kr / 070-4840-8946)